6학년 수학 지도안 - 비율그래프-원그래프 그리기(세안)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프리미엄

6학년 수학 지도안 - 비율그래프-원그래프 그리기(세안)

자료번호 e114844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11.15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6)수학-6.비율그래프-원그래프 그리기(중안)
  • 원그래프를 몇 가지 보여줄거에요. 그래프를 잘 보면서 지난 시간에 배운 원그래프의 특징을 생각해 봅시다. 학습 문제 확인하기 T: 오늘 우리도 직접 원그래프를 그려봅시다. 백분율을 활용하여 원그래프 그리기 T: 교과서 92
  • (수업지도안)6학년-비율과그래프(원그래프)
  • 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계열 5. 단원의 전개계획 6. 학습의 흐름 7. 본시 적용 수업 형태에 대한 수업전략 8. 지도상의 유의점 Ⅱ. 아동실태 조사 및 분석 1. 학급 실태 분석 2. 학급 조직표 Ⅲ.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 수학 )과
  • 6학년수학) 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 6학년수학) 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1. 단원명 : 8. 비율 그래프 2. 학습주제: 주어진 통계 자료를 정리하며 띠그래프를 그려 봅시다. 3.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5학년 때까지 공부했던 ‘막대그래프’나 ‘꺾은선그

소개글

6학년 수학 지도안 - 비율그래프-원그래프 그리기(세안)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1. 단원명 : 6. 비율그래프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5학년 때까지 공부했던 막대그래프나 꺾은선 그래프 또는 그림그래프로는 전체와 부분 사이의 관계를 비율로 비교하기가 곤란하였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통계적 자료에 대해 항목을 정하여 표로 만든 후 띠그래프나 원그래프로 그려보게 구성하였다. 이때 띠그래프나 원그래프는 주어진 자료를 전체 백분율로 환산한 후 각각의 비율로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띠그래프느 원그래프를 보고, 실생활 속에서의 여러 가지 통계적 사실과 정보를 읽고 해석하도록 지도한다.

가. 단원 목표
1) 띠그래프를 알고 주어진 자료를 이용하여 띠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2) 띠그래프를 보고 전체와 부분에 대한 통계적 사실을 알고, 주어진 정보를 읽을 수 있다.
3) 원그래프를 알고 주어진 자료를 이용하여 띠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4) 원그래프를 보고 전체와 부분에 대한 통계적 사실을 알고, 주어진 정보를 읽을 수 있다.

나. 학습의 흐름



도수분포표와 히스토그램





원그래프의 정보 읽기





원그래프 그리기





원그래프 이해





띠그래프의 정보 읽기





띠그래프 그리기





띠그래프의 이해



꺾은선 그래프

여러 가지 그래프로 나타내기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6학년 수학 지도안 - 비율그래프-원그래프 그리기(세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4,5,6학년) 티볼지도안 : 티볼을 이해하고 즐기자
  • 4,5,6학년) 티볼지도안 : 티볼을 이해하고 즐기자 학교수업 티볼 활동 계획서 1. 활동 목표 ○ 티볼은 청소년기의 체력향상과 경기 룰을 통하여 사회성을 키울 수 있다. ○ 티볼 경기의 기본 룰과 기초기능을 배워 티볼 경기를 즐길 수 있다. ○ 티볼 경기는 남녀혼성학급 경기가 가능하여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 티볼 경기로서 야구경기에 대한 이해와 게임을 실천할 수 있다. ○ 티볼 경기를 통하여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에 기여한다. ┌────────────────────────────────────────── │    
  • 6학년 사회 지도안(세안)
  • 6학년 사회 지도안(세안) Ⅰ. 담당교과 : 초등학교 ( 6-2 ) 학년 사회 Ⅱ. 담당교사 : Ⅲ. 단원명 : 대단원명. 1.우리나라의 민주정치 중단원명. 3.국민의 권리와 의무 시연할 차시의 주제명 - 보호해야할 인권 Ⅳ. 수업차시 : 16~17/19 ⇒재구성: 1/2 Ⅴ. 준 비 물 : 장애인 체험용 준비물, PPT 파일, 평가문제, 교과서, 다양한 교구들 ◀ 단원개관 ▶ 대단원 개관: 이 단원은
  • 초등 과학 지도안 6학년 1학기 생물 단원
  • 단 원 명 3. 우리 몸의 생김새 일시 2009. 5.6. 5교시 장소 6-3교실 지도교사 (교생) (인) (인) 학 습 문 제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하여 알아보기 교과 서쪽 28~29쪽 차 시 4/10 학 습 목 표 심장과 혈액이 하는 일을 말할 수 있다. 운동을 하면 맥박이 빨라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심장과 순환계의 생김새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수업 전략 체 험 활 동 심장모형과 인체모형을 보고 만지면서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해서 알도록 한다. 수업 모형 일반학습모형 학 습 자 료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at_Will_You_Do_This_Summer-활동중심모형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at_Will_You_Do_This_Summer-활동중심모형 1. 단원 : 6-1-8.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2. 단원의 개관 학교 생활 중에서 방학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다. 자신만의 개성과 소질에 따라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단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배경으로 미래에 대한 표현을 배우도록 한다. 3. 단원목표 가. 듣 기 :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말을 듣고 이해한다. 나. 말하기 :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하여 묻고 대답하는 말을 한다. 다. 읽 기 :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en_is_your_birthday
  • 과제 해결형 교수법(Task-based Approach) 과제를 제시하고 , 그 문제의 해결을 위해 서로 의사를 교환하게 하여주면 학생들은 실제의 의사소통에 매우 근접하게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갖게 된다. 서로 정보를 취하기 위하여 학생들은 언어의 실제 사용의 측면과 더불어 스스로 생각하면서 다른 학생과 영어로 상호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교사가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질문하고 대답하는 것보다, 학생들이 팀별로 질문하고 대답하게 하면 학생 개개인의 언어 연습의 기회가 훨씬 많아진다. 또, 학생들이 팀별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이 사용하는 전체 영어의 양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