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6학년-비율과그래프(원그래프)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 프리미엄

(수업지도안)6학년-비율과그래프(원그래프)

자료번호 e705369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1.02.08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
  • 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학습계획서][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학업계획서][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학습목표] 수학 6-가. 8. 비율그래프  이 단원
  • 6학년수학) 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 비율그래프의 정보를 읽을 수 있다. 1. 단원명 2. 학습주제 3. 단원의 개관 4. 단원의 목표 5. 학습의 흐름 6. 단원 지도 계획 7. 교재 연구 8. 학습형태의 흐름 9. 평가 계획 10. 학생실태 분석 11. 수업자의 의도 12.
  • 6학년 수학 지도안 - 비율그래프-원그래프 그리기(세안)
  • 1. 단원명 : 6. 비율그래프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5학년 때까지 공부했던 막대그래프나 꺾은선 그래프 또는 그림그래프로는 전체와 부분 사이의 관계를 비율로 비교하기가 곤란하였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생활 속에서 나타나

소개글

실제 수업실연을 했던 수업지도안입니다.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좋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업지도안)6학년-비율과그래프(원그래프)

목차

Ⅰ. 단원을 열며
1. 단원 : 8. 비율그래프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계열
5. 단원의 전개계획
6. 학습의 흐름
7. 본시 적용 수업 형태에 대한 수업전략
8. 지도상의 유의점

Ⅱ. 아동실태 조사 및 분석
1. 학급 실태 분석
2. 학급 조직표

Ⅲ.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 수학 )과 교수-학습 과정안

Ⅳ. 평가계획

Ⅴ. 판서계획

되돌아보기!
한걸음 더 !

본문내용

(수업지도안)6학년-비율과그래프(원그래프)
1. 단원 : 8. 비율그래프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5학년 때까지 공부했던 막대그래프나 꺾은선그래프 또는 그림그래프로는 비교하기 곤란한 전체와 부분 사이의 관계를 비율로써 알아보고, 이와 같은 여러 가지 통계적 자료를 띠그래프나 원그래프로 나타낸 것을 보고 각각이 차지하는 상대적 비율을 직관적으로 알아본다. 또, 이들 띠그래프나 원그래프가 담고 있는 정보를 읽고 해석하여 여러 가지 통계 현황이나 대중 매체를 통하여 제공되는 실생활의 통계적 사실을 알아볼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단원의 목표
가. 비율그래프가 실생활에서 쓰이는 예를 알고 원리를 이해한다.
나. 띠그래프를 보고 전체와 부분에 대한 통계적 사실을 알고, 띠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다. 원그래프를 보고 전체와 부분에 대한 통계적 사실을 알고, 원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라. 비율그래프들의 관계와 특징을 알고, 주어진 비율 그래프의 정보를 읽을 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수업지도안)6학년-비율과그래프(원그래프)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10가 수학수업지도안-집합과 명제
  • Freudenthal의 수학과 과정 발췌문 1. 현실세계 수학적 개념 발견 교사 : 다음 명제는 참인 명제예요. “뉴욕에 살고 있으면 미국에서 살고 있다.” 이것은 \'A양이 미국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자 할 때, 그 A양이 뉴욕에 살고 있다는
  • 중2수학-등식의변형수업지도안
  • 중2수학-등식의변형수업지도안 3. 단원의 지도 목표 가. 식의 계산 1)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 : 여러 문자로 된 다항식의 계산은 괄호를 풀고 동류항끼리 간단히 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 하여 다항식의 덧셈과 뺄셈을 할 수 있게 한다. 2) 이차식
  • 사립학교 5군데 합격 수업지도안(사인 코사인 법칙) 수학수업지도안,수학수업실연
  • 사립학교 5군데 합격 수업지도안(사인 코사인 법칙) 수학수업지도안,수학수업실연 1. 단원명 (1) 교 재 : 고등학교 수학 (주) 두산 (저자 : 우정호 외 9명) (2) 대단원 : Ⅶ. 삼각함수 (3) 중단원 : Ⅶ-2. 삼각형에의 응용 (4) 소단원 : §1.
  • 수학과연구수업지도안
  • 수학과연구수업지도안 Ⅰ. 수학 교과의 현황 1. 교육 목표 - 수학은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 수학수업지도안중1집합
  • 수업목표 ・두 집합 사이의 포함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 . 수업환경정리 ・인사하고 출석을 점검한다. ・수업상태를 확인하고, 수업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방학과 관련된 애기로 자연스럽게 수업 분위기를 조성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