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자료번호 h1449329
수정일 2020.03.25 등록일 2018.07.13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1,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마케팅전략 실패사례
2) 실패이유
3) 전망과 해결방안
3. 결론
4.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1. 서론
한 기업에서 생산과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인지시키고 시장을 지속적으로 점유하기 위해서는 생산 그 자체 이외에도 다양한 판매 전략을 세워야 할 때가 있다. 같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과정에서도 어떠한 마케팅이나 파내전략을 세웠는지에 따라 판매량이나 소비자들의 구매의사 등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적절한 판매와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 다양한 기업들에서 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들은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마케팅 전략의 성공으로 다른 기업들에 비해 크게 차별화되지 않는 상품을 판매하면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게 된 기업들이 다수 있으며, 기존의 시장에 신규진입하면서도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을 성공시키며 급속하게 성장한 기업들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오랜 시간동안 다양한 광고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이목을 집중하게 한 ‘게보린’에 대해 생각해보자. 게보린은 다른 제약회사와 유사하게 두통이나 치통 등 다양한 통증에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약으로서, 그 구체적인 성능이나 효과는 다소 다를 수 있지만 다양한 제약회사들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약들에 비해 제품의 질 자체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정을 받고 있는 지는 명확하지 않다.

지만 이 제품의 광고에서는 “두통, 치통, 생리통에는 맞다. 게보린.”이라는 문구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이러한 문구를 이용한 노래를 만들어서 광고를 하는 과정에서 시청자들의 뇌리에 깊이 박혀서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성공적인 방법을 사용하였다. 따라서 많은 국민들이 해당 제품을 구매하거나 사용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해당 제품에 대해 알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해당 제약회사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볼 수 있

참고문헌

한상만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박영사(2018)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광고마케팅,광고전략,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광고마케팅,광고전략,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란? 광고주가 소비자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줄 목적으로 신문, 방송 등의 광고 매체를 통해 유료로 시행하는 정보전달활동 광고의 목적 매출 증대의 목적 브랜드 인지도 증대 잠재 고객 확보 신상품 출시 홍보
  • [마케팅A+] 오리온 초코파이와 삼진식품 초코찰떡파이 사례 통한 신제품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소주와 처음처럼 사례를 통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
  • [마케팅A+] 오리온 초코파이와 삼진식품 초코찰떡파이 사례 통한 신제품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소주와 처음처럼 사례를 통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 제1장 서론 신제품 시장의 사례 조사에 앞서, 신제품의 개념을 명확히 잡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신제품이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 된 새로운 제품을 말한다. 그래서 우선 선정할 신제품과 유사한 제품이 기존에 출시되었는지의 여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즉, 기성제품과 신제품을 비교함으로서 그 의의를 명확히 하기로 했다. 기성제품에 ‘오리온’사의 ‘초코파이’를 선정하고, 신제품에 ‘삼진식품’의 ‘초
  • [서비스마케팅 사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서비스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시사점
  • [서비스마케팅 사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서비스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시사점 서비스마케팅 팀플 주제를 선정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였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은 서비스 마케팅의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사례의 내용만을 다루는 경우가 많았다. (호텔, 은행 등등의) 우리는 서비스 마케팅이라는 것을 딱딱하지 않고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하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분야에 적용해보기로 하였다. 그 결과 한류열풍을 비롯해 슈퍼스타K 등과 같은 핫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는 연예엔터테인먼트사업을 떠올리게 되었고, 이를 서비스 마케팅 분야에 적용할 방법을
  • 마케팅전략,성공사례,실패사례분석,월마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1.1 월마트 소개 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월마트는 1962년 Sam Walton에 의해 Bentonville, Arkansas에 본사를 탄생하였다. 소도시에서 저가전략과 저비용, 공급업체와의 제후강화의 연계, 컴퓨터 시스템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 하였으며, 이후 대도시로 유통망을 넓혀나갔다. ‘99년 기준으로 주가 시가총액이 2910억 달러로 세계 7위였다. 한국에서는 수년 전까지 화란계인 ’마크로‘란 이름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상표권 등록 재판에서 승리하
  • 신제품개발,마케팅전략,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신제품개발,마케팅전략,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카메라에 대한 인식 변화 고화질 디지털카메라 출시 붐 디지털카메라시장 대중화시대 진입 기술발달로 인한 카메라시장의 세분화 휴대전화 카메라 / 카메라폰 디지털 카메라의 발달 DSLR 카메라의 대중화와 확장 - DSLR 카메라의 저가화와 소형화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