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 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마케팅원론 ) 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자료번호 s1499117
수정일 2020.02.16 등록일 2019.06.24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원론 ) 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미박스
2. 미미박스의 마케팅 사례
1) 립라커 광고
2) 바디 화이트닝 크림 광고
3) 화이트닝 크림 광고
3. 미미박스의 마케팅 실패 원인
1) 노이즈마케팅
2)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여혐 논란
4. 효과적인 마케팅
1)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2) 올바른 고객분석
Ⅲ.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 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Ⅰ. 서론
미미박스는 뷰티와 데이터, 테크놀로지를 결합한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한국은 물론 중국, 미국, 동남아 등의 해외에까지 진출해 독보적인 성장을 보이는 기업이다. 미미박스는 고객의 데이터를 축적해 개인에게 맞는 정보를 제공하며 자체 브랜드의 화장품을 개발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더 다양한 온라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으로 단시간에 급속한 성장을 보여왔다. 그러나 최근 불거진 여러 이슈로 인해 미미박스의 마케팅은 커다란 사회적 비판을 받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미미박스의 마케팅이 왜 실패한 전략인지를 생각해보고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여겨야 할 요소를 꼽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미미박스
한류열풍의 영향으로 K-뷰티는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세계적인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개별 브랜드 인지도는 그다지 높지 않다. 아모레퍼시픽이나 LG생활건강과 같은 대형 기업은 6조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였고, 코스맥스 등의 화장품 전문제조업체는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하는 등 한국은 이제 화장품 시장의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가장 큰 뷰티 시장으로 구분되는 미국이나 유럽 등에서는 여전히 일본기업에 비교해 낮은 평가를 받는 등 부진을 보이기도 한다.

참고문헌

미미박스 http://corp.memebox.com/
[안혜리 논설위원이 간다]K뷰티의 미래를 실리콘밸리에서 찾다 (중앙일보, 2019.04.09.) https://news.joins.com/article/23435296
마케팅의 기본 및 전략 (김성호, 2010)
http://www.kocca.kr/cop/bbs/view/B0000149/1280493.do?searchCnd=&searchWrd=&cateTp1=&cateTp2=&useAt=&menuNo=200910&categorys=0&subcate=0&cateCode=&type=&instNo=0&questionTp=&uf_Setting=&recovery=&option1=&option2=&pageIndex=82#
미미박스의 선정적 광고, 실수인가 의도인가 (The PR, 2016. 11.12)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574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원론 ) 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신제품개발,마케팅전략,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신제품개발,마케팅전략,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카메라에 대한 인식 변화 고화질 디지털카메라 출시 붐 디지털카메라시장 대중화시대 진입 기술발달로 인한 카메라시장의 세분화 휴대전화 카메라 / 카메라폰 디지털 카메라의 발달 DSLR 카메라의 대중화와 확장 - DSLR 카메라의 저가화와 소형화
  • 마케팅원론,가격관리전략,신제품가격전략
  • 마케팅원론,가격관리전략,신제품가격전략 마케팅원론 가격관리전략 1.가격 관리 전략이란? ┗━━━━━━━━━━─────────… 경제학적 모델을 이용한 가격결정        + 신제품 가격 전략-초기 고가 전략, 시장 침투 전략        + 가격 조절 전략-가격 차별화,묶음 가격, 종속 가격, 유도 가격, 심리적 가격        ⇓     가격 관리 전략 경제학적 모델을 이용한 가격결정 ┗━━━━━━━━━━─────────…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가격의 탄력성을 분석 -가격 탄력
  •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경영 마케팅 전략 실제 기업 사례 분석](제품분석, 소비자분석,문제점 도출, 해결책 도출)
  •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경영 마케팅 전략 실제 기업 사례 분석](제품분석, 소비자분석,문제점 도출, 해결책 도출) Step 1 1 .제품 선정 이유 -바나나는 원래 햐얗다는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2007년 12월말 출시 된 이후 1년만에 4천만개의 매출로 400억 매출을 올렸다. -출시 11개월째에는 한달동안 28억원어치의 매출 빙그레 우유 판매량 94억원의 30%가까지 치고 올라왔다. 그러나 최근들어 매출량이 주춤함과 동시에 바나나 우유 하면 빙그레 바나나 우유라는 인식 강해졌다.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가 시장 점유율을 더
  • 글로벌제품과 서비스 마케팅믹스전략에대한 발표자료
  • 글로벌제품과 서비스 마케팅믹스전략에대한 발표자료 서 론 1.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적응간의 선택은 다국적기업의 갈등요인인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갈등과 유사하다. 2. 글로벌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과정과 전략에 대해서 살펴본다. 3. 제품, 가격, 광고, 유통 면에서의 마케팅믹스를 선택하여 글로벌화 와 현지화 사이에서 어떤 균형을 이루는지 살펴본다.
  • [마케팅원론] 웰빙 차(茶)회사 창업 및 신제품 개발 전략
  • [마케팅원론] 웰빙 차(茶)회사 창업 및 신제품 개발 전략 1. 기업설립 1. 기업명 “All My Tea” 기업명을 영문으로 써서 세계적인 느낌을 주도록 한다. ‘나의 모든 차’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우리의 기업명은 우리 기업이 이번 제품에 모든 것을 걸고 열심히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면서 고객에게 좋은 차 제공에 모든 심열을 기울여 고객의 즐거움이 되겠다는 뜻이 담겨져 있다. 2. 기업로고 ‘차’브랜드이니 만큼 로고는 찻잎의 신선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찻잎의 초록빛을 최대한 살려 제작하였다. 신선하고 몸에 좋은 차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