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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기업소개

* Fact Sheet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양에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정보통신 산업의 중심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과감한 R&D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마케팅,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 함으로써 세계 전자․정보통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 연혁 1958 금성사창업 1959 국내최초 국산 라디오 생산 개시 1962 국내최초 미국과 홍콩에 라디오 수출 1965 국내최초 냉장고 생산 개시 1966 국내최초 흑백TV 생산 개시 1968 국내최초 에어컨 생산 개시 1969 국내최초 세탁기 생산 개시 1974 국내최초 금성통신 기업 공개 1977 컬러TV 생산 개시 1978 업계최초 수출 1억 달러 돌파 1980 독일에 첫 유럽판매법인 설립 1982 미국 헌츠빌에 컬러 TV공장 설립 1984 매출 1조원 돌파 1986 독일에 유럽형 VCR 생산 공장 설립 1989 태국에 판매법인 및 합작 생산법인 설립 1990 아일랜드에 디자인 연구법인 설립 1993 중국 후이저우에 LGEHZ 설립으로 중국진출 본격 전개 1995 금성사에서 LG전자로 사명 변경, 미국 제니스사 인수 1997 40인치 PDP TV 독자개발 1998 세계최초 60인치 PDP TV 개발 1999 LG전자-필립스, LCD사업 합작회사 출범 2000 LG정보통신 합병 인터넷 냉장고 세계 첫 출시 LG에어컨 세계판매 1위 달성 2001 비동기식 IMT-2000 장비 상용화 성공 인터넷 세탁기, 인터넷 에어컨, 인터넷 전자레인지 세계 첫 출시 2002 지주회사 도입으로 기업 분할, 홈 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초 상용화 2003 세계 최초 동기, 비동기 겸용 IMT-2000휴대폰 개발 세계 최초 76인치 PDP TV 개발, 미국 CDMA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004 차세대 DTV전송기술 EVSB, 미국 ATSC 표준 규격채택 세계 최대 일체형 55인치 LCD TV 출시 세계 최대 71인치 PDP TV 상용화,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2005 세계 최초 DMB노트북 출시, 세계 최초 슈퍼슬림 TV 출시 세계 최대 102인치 PDP TV 개발, 노텔과 통신장비 합작법인 설립 조인식 녹화기능 채용 위성 DMB폰 출시, 전세계 CDMA시장 점유율 1위 2006 디자인 경영 선포, 국내 최초 독일 Rdeddot 디자인 선정 ‘올해의 디자인팀’ 수상, 세계 첫 60인치 Single Scan PDP 개발 러시아 디지털 가전 공장(LGERA) 준공 2007 차세대 듀얼포맷 플레이어(SMB)세계 첫 출시

생활/레저 > 쇼핑/생활용품

한국테마파크의 문제점

1. 무분별한 계획과 중복투자 테마파크의 개발자들의 비전문가적인 개발기획과 마케팅전략으로 어렵게 개발한 테마파크를 활성화 시키지 못하고 중도에 추락하는 경우가 많아 좋은 개발모델이 되지 못하고 되레 환경 파괴의 주범으로 전락하는 처지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정부에서 추진 중인 지역특화 발전특구 신청 중 관광레저 관련 사업이 201건으로 44.9%를 차지하고 있어 다수의 테마파크 및 테마파크를 포함한 복합 리조트 단지의 계획이 추진되고 중복투자의 우려와 지방 균형 발전의 역효과 우려가 있다.또한 추진되어지고 있는 테마파크 조성 계획은 현실성과 타당성이 결여되어 있고, 수요의 정확한 측정이 미흡하다. 현재 서울 근교에 있는 한국의 3대 테마파크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경쟁하고 있다. 테마파크 사업은 입지선정에 따라 수익률에 큰 영향을 받는다. 사업 입지를 집객력이 높은 수도권으로 선정하는 것은 타당하다. 그러나 현재는 대규모 시설들의 입지로 서울 수도권의 경우 경쟁이 치열하여 유인력이 다소 떨어지는 상황이다. 2. 개발 활성화의 문제점 반면 국내에서 테마파크를 개발 활성화 시키는데 여러 가지 제약으로 어려움이 따르는 것도 사실이다.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를 위한 문제점은 아래와 같이 구분할 수 있다.첫째로는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소요된다. 즉, 토지 및 건축과 설비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투자비 회수에 장기간이 소요된다는 것이다. 둘째는 초기 투자비용 외에 계속적인 시설의 보수와 현대화는 추가적인 투자를 필요로 한다. 셋째는 방문객의 수요가 계절과 날씨에 의해 변동이 크다는 것이다. 넷째는 사업성이 주변 입지에 의존하는 의존도가 크다는 것이다. 다섯째는 정부의 테마파크 개발을 위한 육성정책이 미비하다는 것이다. 여섯째는 개발자가 투자비용을 부동산 사업에 의존하는 경우에는 테마파크 외에 또 다른 위험을 껴안게 된다. 이와 같이 테마파크 산업에는 막대한 초기에 투자를 하여 개장 후 입장료 수익이나 식음료와 물건판매 수익에 의해서는 이익을 확보할 수 있으나 매년 이와 같은 수입만으로는 막대한 초기투자를 회수하는 데는 상당한 변수가 요구된다. 이를 위해서는 대부분의 테마파크 사업에서는 테마파크 주변지구의 개발도 함께 하고 있고 주변지구의 토지와 건물매각 이익에 대한 테마파크의 초기투자비를 충당하는 방법 즉 부동산 개발 방식을 채택하기도 한다. 에버랜드와 같은 테마파크를 개발하는데 약 일조오천억원에서 이조원이라는 막대한 비용이 소요된다.

생활/레저 > 여행

제주도 사투리의 특징

제주도 방언의 공시적 음운 구획선 설정은 현 재로 보아 어려운 일로 보겠고 어휘나 어법의 분포 양상에 있어서도 제주도 방언의 방언 구획을 몇 개로 잡느냐 하는 문제도 현단계로서는 쉬운 일이 아니다. 더군다나 공통어계 어휘의 음운이 제주시:한림, 한림:서귀포, 서귀포:제주시, 한림:성산포 사이에서 어떤 특수한 언어지리학적 이질 음운을 찾아 보기 힘들고 가령 /A/ 계에 속하는 공통어계 어휘의 음운이 제주시 - 한림 - 서귀포 - 성산포 - 제주시에 공존하는 실정이고 제주도 중심부로 들어가도 색다른 음운 변동이 일어남을 찾아보기 힘들다. 이러한 실정을 참작하여 필자는 본고에서 앞으로 설정하여야 할 음운 구획선의 한계를 잡는 하나의 예비적 시도로서 우선 공통어계 어휘의 음운이 제주도 방언 내에서 어떠한 공식적 음운 양상을 보여 주는가를 세별하여 보려 한 것으로 이러한 세별은 필자가 현지에서 입수한 약 1,350 어휘에 의거하였다. 방언 어휘의 음운 표기는 별계 표기법에 의거하며, 모음 자음의 각각에 따른 방법으로 방언 어휘의 음운 양상을 설정하였다. 제주도 방언의 명령법 어미 체계는 표준어와 매우 다르다. 표준어에 쓰이는 대표적 어미 형태인 "-아라~어라"가 사용되지만 의의와 기능면에서 차이를 보인다. 제주도 방언의 명령법 어미는 하대,평대, 존대의 세 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구체적인 형태는 '-라'와 '-아~-어', '-밑서','-십서'이다. '-라'는 하대의 어말어미이다. 어간에 직접 연결되기도 하고 '-어시라/아시라','엄시라/암시라'처럼 선어말 어미와 결합된 형으로도 쓰인다. '-어시-~/-아시-'와 '-엄시-~/-암시-'는 동작상을 표현한다. 이들은 상호 대립되는 의미 자질을 갖는다. 앞 것은 '완료 종속상'이고 뒷 것은 '미완료 존속상'이다. 동작상이 체계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제주도 방언에서만 보이는 어미활용의 특징이다.

생활/레저 > 여행

개화기의 교육

1) 개화기 근대사상의 형성 (1) 위정척사운동 정학(유학)을 지키고, 사학(불교, 도교, 육왕학, 서학 등)을 배척한다는 운동 유학의 순수성을 지키기 위한 운동으로 출발하여 민족적 저항운동, 의병운동으로 이어짐. 교육관 : 성리학적 이념에 충실한 전통교육의 회복 혹은 현실 문제 인식을 반영한 실학적 교육관 (2) 동학운동 서학에 대항하고, 당시의 봉건질서 유지의 바탕이었던 유교이념의 관계 극복을 위한 민중 종교로 출발 시천주, 사인여천, 인내천 ⇒ 인간존중, 인간평등 사상 교육관 : 근대적 인간관으로서 민중들의 삶, 의식, 행동의 변화를 가져옴으로써 근대적 교육사상 전개의 토대를 마련함. (3) 개화사상 구교육의 극복과 신교육의 전개를 이어 주는 사상적 기반이 됨.(직접적으로 근대교육의 추진을 뒷받침) 근대적 제반 개혁을 수행할 인재의 양성 개화사상가들은 국내 개혁의 근간을 이룰 교육개혁안을 제시 ⇒ ‘허학’을 버리고 ‘실학’을 받아들이자 2) 근대학교의 성립과 전개 (1) 기독교계 학교의 설립 알렌 : 광해원 국립병원 설립 ⇒ 우리나라 근대적 병원의 효시 아펜젤러 : 집을 헐어 조그만 교실을 만듬 ⇒ 배재학당 언더우드 : 고아원 형식의 학교 창설 ⇒경신 중․고등학교 경신학교 대학부 개학 ⇒ 연희전문학교의 시작 스크랜튼 부인 : 여학생 한 명을 상대로 학교 시작 ⇒ 여학교의 시초인 이화학당 광성학교, 숭덕학교, 정의여학교 등이 설립됨 기독교 교육, 인간 가치의 증진, 여권신장, 남녀평등과 민주주의 가치의 교육 몇몇 학교를 제외하고는 기독교 전파에 필요한 정도만큼만 교육을 실시한 한계를 가짐 (2) 관공립학교의 설립 학무아문과 고종의 홍범 14조에서 인재 양성과 서양의 근대 교육, 기술을 받아들일 것을 주장 교육을 통한 국가중흥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교사양성을 목적으로 한 한성사범학교관제를 공포 ⇒ 우리나라 최초의 현대식 학교법규 관․공립학교의 건학정신 ⇒ 실학

역사 > 한국사

기업 지배 관련 외국 사례 분석

금융계열사 주식의 의결권 행사한도를 제한하는 외국사례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고자 하는 데, 미국 등 대부분 국가는 우리나라와 같이 금융기업 보유 자기계열기업의 주식에 대한 의결권을 제한하는 입법례는 거의 없음을 알 수 있다. (1) 미국 의결권은 연방거래위원회나 법무부 독점 국 또는 이해당사자의 소송에 의해서만 제한됨. - 미국 클레이튼 법 7조에 의하면 실질적으로 경쟁을 감소시키거나 독점을 형성할 우려가 있는 경우 사업자의 타사업자 주식 취득을 금지하거나 의결권을 제한함. - 다른 사업자의 주식, 자산, 기타 지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취득한 결과가 경쟁을 실질적으로 감소시키거나 독점을 형성할 우려가 있을 때 이해당사자 소송에 의해 의결권 제한 가능 - 반면, 투자목적만을 위하여 주식을 매입하여 경쟁을 실질적으로 감소시키지 않은 자에 대해서는 동 규정을 적용하지 않음(클레이튼법 제 7조 2항) (2) 일본 시장집중억제책으로서 의결권을 제한하나 계열사와 비계열사를 차별하고 있지는 않음. - 상법(자회사의 모회사 주식취득금지, 상호주식 소유의 경우 25%까지만 의결권 허용)과 독제규제법(자본 350억엔 이상, 순자산 1,400억엔 이상 회사의 다른 국내회사 주식취득 및 소유제한)에 의해 의결권을 제한 (3) 독일 기업결합에 엄격하여 특정규모 이상 기업결합을 위해 의결권 행사를 금지 또는 제한하나 우리나라와 같이 금융회사 보유 지기계열사 주식 의결권만을 제한 하지는 않음. - 국내외 매출액 합계 10억 마르크 이상의 경우 기업결합에 관한 규정을 적용함 - 시장지배적 지위를 차지할 수 있는 기업결합의 해체를 위해 의결권 행사를 금지하거나 제한

사회과학 > 정책/제도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입법의 배경

1961년 생활보호법 제정 이후 큰 틀의 변화 없이 유지되어온 우리나라 공공부조제도는 1990년대 후반의 갑작스러운 외환위기와 경제구조조정으로 인한 대량실업의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완충장치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없었다. 특히, 특별한 재산 없이 하루하루의 소득으로 살아가던 건설노무자, 파출부 등 임시․일용 단순노무자와 노점상들은 고용보험제도에 의한 실업급여 등의 지원도 받을 수 없고, 근로무능력을 전제로 최소한의 지원을 하던 생활보호제도에 의해서도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사회안전망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음이 극명하게 드러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하여, 정부는 생활보호사업의 연장선상에서 실직, 소득 감소 등으로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 상위 저소득층을 한시적 생활보호대상자로 선정하여 생활보호대상자에 준하는 보호를 제공하였다. 한시적 생활보호사업은 “(소득․재산․부양의무자요건 또는 근로능력요건 등이) 보호대상자에 해당하지 아니하여도 생활이 어려운 자로서 일정한 기간 동안 법이 정하는 보호의 일부가 필요하다고 보건복지부장관이 정하는 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한 생활보호법 제3조제2항의 규정에 근거하여 시행되었다. 이러한 한시적 생활보호사업과 함께, 근로능력이 다소 약하여 일반노동시장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고 이들의 근로의욕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94년도부터 사업의 시행 및 관리책임이 지방자치단체로 이관된 취로사업에 국고 지원을 재개하여 특별취로사업으로 부활․시행하였다. 또한 이와 별개로 근로능력이 있는 실직자를 대상으로 숲 가꾸기 사업, 정보화 사업, 복지도우미 사업 등의 공공근로사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한편, ‘99년에는 종전에 생계비 지원을 전혀 받지 못하였던 자활보호대상자와 한시적 자활보호대상자에게도 동절기 6개월간의 특별 생계비가 지원되었다. 이는 경제난이 장기화됨에 따라 임시․일용직의 틈새일자리가 현저히 감소하여 근로능력이 있는 자활보호대상자가 일을 통하여 생계를 유지하기가 어려웠고 취업상태에 있는 저소득층의 경우에도 근로시간과 시간당 노임의 감소로 생계유지에 상당한 곤란을 겪고 있는 현실을 감안한 것이었다. 그러나, 자활보호자 특별생계비 지원 역시 현행법의 테두리 안에서 이루어진 것이었으며, 그 근거를 “자활에 필요한 금품의 지급 또는 대여”를 규정한 생활보호법 제 11조의 자홀보호 규정에서 찾았다. 이 사업은 2000년에도 유지되었으나, 이 시기에는 경제난으로 인한 소득격차가 심화되고 있으며, 10월부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이 시행됨에 따라 자활보호자의 구분 없이 전면적으로 생계비가 지급되게 되는 점 등을 고려하여, 생계비 지급의 공백기인 4월부터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시행 전까지 긴급 구호 차원에서 자활보호자 생계비를 연장 지원하였다. 그러나, 1998년 초부터 시작된 한시적 생활보호사업이나 공공근로사업 등과 같은 임시적인 방안으로는 경제 구조 조정기 이후의 만성적인 고실업 상황에 대처하기 어렵다는 우려와 함께, 우리나라 사회안전망의 근본적 개편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공식화되기 시작하였다. 그 논의의 핵심쟁점은 스스로 생활을 영위하지 못하는 저소득층은 근로능력 유무에 관계없이 국가로부터 최저생활 유지에 필요한 보호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국가는 이들의 기초생활을 보장할 책무를 진다는 것을 골자로 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으로 모아지게 되었다. 동법은 문제를 제기한 시민단체와 국회, 정부 관련부처간의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1999년 9월 7일 제정․공포(법률 제 6,024호)되었으며, 1년여의 시행 준비기간을 가진 후 2000년 10월 1일부터 시행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사회과학 > 정책/제도

레포츠란?

레저(leisure)와 스포츠(sports)가 합성된 신조어다. 레저는 여가시간을 즐기는 것으로 여행이나 캠핑, 위락, 놀이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되며, 스포츠는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관리 또는 체력·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게임과 트레이닝 등을 수행한다. 즉 레포츠활동이란 즐거움과 재미,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스포츠활동 전반을 의미한다. 사회학자 캘리(Kelly J.R)는 "대부분의 스포츠활동은 참여자에게 있어 확실히 레저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는데, 여기에서의 스포츠 참여는 즐거움과 기분전환의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 또한 1992년 4월에 설립된 일본 레저스포츠진흥협회는 레포츠에 대해 "스포츠에는 골프를 비롯해 오토바이의 대륙행단, 스쿠버 다이빙과 같이 레저성이 강한 스포츠가 있는데, 레저스포츠는 특정 스포츠종목을 가리키는 개념이 아니라 어떤 스포츠를 즐거움이나 기분전환 등의 목적으로 할 때, 그것을 레포츠라고 부를 수 있다." 따라서 레포츠는 스포츠와 레저활동, 관광 등의 영역을 포함하는 포괄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레포츠시장의 영역 또한 현대적 의미의 레포츠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 첫째, 흥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게임 이다. 운동과는 달리 해당 종목을 수행함에 있어 많은 시간적 노력과 복잡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의 적응 훈련만으로도 기술을 어느 정도 습득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둘째, 일반적으로 레포츠활동은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수한 장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셋째, 레포츠는 오락적인 흥미와 재미, 운동의 기능을 갖고 있다. 넷째, 참여 집단간 공동체의식과 유대감이 강해진다. 다섯째, 새로운 기술과 장비의 발전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여섯째, 새로운 유행과 대중적 인기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일곱째, 재생산을 위한 충전의 기능을 갖고 있다. 따라서 진정한 의미의 레포츠활동은 특정 스포츠 종목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스포츠 및 레저유형들을 재미, 흥미, 즐거움, 기쁨, 보람, 기분전환 등을 목적으로 할 때 가능해 진다. 결국 레포츠활동으로 얻어지는 효익(benefit)들은 각종 공해물질과 환경오염, 지나친 스트레스, 비만, 운동부족 등으로 자칫 흔들리기 쉬운 현대인의 건강과 생활에 활기와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원동력이 된다. 아래 기사 내용과 같이 레포츠는 모든 사람에게 '꿈'을 실현해 줄 수 있으며, 삶의 기쁨과 행복, 즐거움 등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생활/레저 > 여가/레포츠

부모교육의 정의

가정은 인간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성장과 발달을 시작하는 최초의 생활환경이다. 가정환경 중에서도 부모는 아이가 만나는 최초의 환경일 뿐만 아니라 자녀의 양육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유아 역시 성장해 가는 동안 부모가 제공하는 지속적이고도 광범위한 자극을 통해 생활규범과 가치관을 습득하며 사회화 되어 간다. 그러므로 부모의 양육 행동이나 참여 정도, 부모의 제 특성은 성장 및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자녀의 성장 및 발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부모역할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1920년대 이후 부모교육 연구가 시작되었다. 무엇보다 1965년 미국의 조기교육정책인 헤드스타트(Head Start)운동이 일어나고 많은 유아교육프로그램들이 가정과의 연계성을 강조하여 성공적인 영유아보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게 됨에 따라 부모참여를 강조하기에 이르렀다. 우리나라에서는 해방 후부터 사친회, 부모회 등으로 부모의 개입이 부분적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다양한 부모참여 및 교육의 범위를 확대해 왔다. 일반적으로 부모교육이란 부모가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습관에 의문을 갖게 하며 자녀를 양육할 때 적절하고도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다. 즉 부모의 의무, 책임, 기술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수행력을 길러 주는 것이기도 하다. 유아교육사전에는 '이미 성인이 된 사람들이나 예비부모들을 위한 일종의 성인교육으로 자녀의 양육이나 교육, 가정생활의 개선 등에 관한 지식을 얻거나 소양을 높이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부모교육의 목적을 부모로서의 효과적인 태도, 기술, 행동을 개발함으로써 유아의 발달을 최적화하는 것으로 보고 성인으로 하여금 보다 훌륭한 부모가 될 수 있도록 정선된 교육활동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회과학 > 교육

베이나이트(Bainite)의 정의

강에서 펄라이트 생성온도와 마르텐사이트 생성온도와의 중간온도 범위에서 과냉 오스테나이트가 분해 하는 변태. 이 변태로 생긴 조직을 베이나이트라고 한다. 합금강에서는 등온변태곡선 가운데 베이나이트 범위를 나타내는 명확히 구별된 C곡선이 존재하는데, 탄소강에서는 펄라이트 반응의 C곡선과 베이나이트 변태의 C곡선이 포개져서 하나의 C곡선으로 되어있다. 강의 베이나이트 조직도 본질적으로는 페라이트 와 탄화물과의 혼합조직이다. 조직형태나 성장의 속도론적 거동으로부터, 깃털상의 상부 베이나이트와 침상의 하부 베이나이트로 분류된다. 상부 베이나이트에서는 래스(lath)상의 페라이트가 평행으로 모여 다발이 돼서 생성하는데, 이 래스 사이에서 시멘타이트가 판상으로 생성하고 있다. 래스는 하나의 다발 속에서는 대략 같은 방위를 취하며, 서로 소경각입계에서 이웃하고 있다. 페라이트 래스와 모상인 오스테나이트와는 K-S 또는 니시야마의 관계에 있고, 래스의 성장방향은 이다. 래스안의 전위밀도 는 높다. 하부 베이나이트에서 페라이트는 판상의 탄화물인 시멘타이트 또는 ε-탄화물(철탄화물)인 한 종류인 베리언트가 페라이트판의 성장방향에 대하여 약 60방향으로 모여서 생성하고 있다. 하부베이나이트의 페라이트 속에서의 전위밀도도 높다. 베이나이트 조직속의 페라이트는 생성 시에 표면 기복을 띠며, 페라이트 형성 시에는 마르텐사이트 변태와 유사한 금속원자의 연휴적인 운동이 일어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기술/공학 > 금속/재료공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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