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연구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
해당 자료는 26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6

사례연구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

자료번호 p699018
수정일 2010.12.28 등록일 2010.12.28
페이지수 2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es********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례연구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인터넷 마케팅의 경향과 적용사례
(1) 고객 세분화 마케팅
(2) 네트워크 기반 마케팅
(3) 감성/경험 마케팅
(4) 제휴 및 공동 마케팅
(5) 게릴라 마케팅
2) 인터넷 마케팅 단계와 사례분석
- 마케팅의 5단계 이론에 따른 단계설정과 그에 따른 사례분석
3) 구체적인 사례
- CJmall 의 마케팅 성공사례
(1) CJmall 시장배경과 산업 전체의 분석
(2) CJmall의 핵심4p 전략과 매출액 목표
(3) CJmall의 SWOT분석
(4) CJmall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
(5) CJmall의 차별화 전략
(6) CJmall의 평가와 미래

3. 결론

4. 참고 자료

본문내용

사례연구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
대부분의 업체들이 초기 시장진입 및 투자 자금 확보를 위하여 인터넷업체의 자산이라고 볼 수 있는 고객확보를 위한 과열화 된 마케팅전략이 전개 되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고객은 거대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언제나 유동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대상이다. 올해에는 기존 확보된 유동적인 고객들을 자사의 평생가치고객(Life Time Value)으로 기업에 이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학습과 고객 가치 확보를 위한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이 전개되어야 한다.
최근 국내의 금융권 및 전자상거래에서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솔루션을 도입하여 인터넷기반의 고객서비스대응과 끊임없는 고객과의 연결채널을 통하여 신규사업전략 및 제품기획에 이를 반영하여 소비자주도형의 시장경제에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지속적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한 신규고객창출 과 고객을 단순한 상품구매자의 역할을 넘어서 기업의 자산(Customer Capital)가치로 보고 고객 중심형의 회사(Customer Centric Company)로 모든 체제가 탈바꿈해야 한다. 기존 포탈의 4C에서 첨가된 6C(Customization , Connection) 전략은 고객을 중심축으로 기존 4C에서 부족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전략을 첨가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국내 인터넷 업계는 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마케팅전략의 각축장이 될 것이다. 아마 올해 대부분의 업체들이 2차 펀딩 과 주식상장을 통하여 확보된 자금을 신규사업 확대보다는 기업의 브랜드강화 나 고객서비스 등의 마케팅비용에 상당부분 투자할 것으로 보이며 이외에도 M & A 이나 아웃소싱을 통한 기업경쟁력강화와 비용절감 등의 마케팅전략도 함께 병행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인터넷 비즈니스 경문사, 2000 김재범․문병준 저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0 김재일 저
유통업 2003년 시장전망 LG투자증권, 2002 박 진 저
e비지니스 산업자원부, 2003 손길승 저
인터넷 마케팅 형설 출판사, 2004 박재기 저
기타자료
----------------------------
www.cjmall.com
www.naver.com
www.i39.com
www.marketcast.co.kr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례연구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요인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터넷서점 알라딘의 시장진입과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 인터넷서점 알라딘의 시장진입과 마케팅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인터넷서점(online)의 등장은 기존 서점(offline)에 대해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디지털 혁명이 출판시장에 던진 충격은 매우 크다. 출판시장의 판도변화, 아날로그 시대의 콘텐츠 공간이었던 서점이 디지털 시대에 있어 데이터베이스로의 전환 등 인터넷서점은 이미 거부할 수 없는 흐름이 되고 있다(문화일보, 2000. 8. 4). 인터넷서점은 초창기에 비해 현재 1백 60여 개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들의 매출이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내 서적시장의 규모는 약 3조원 가량인데
  • [사례연구]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사례 연구
  • [사례연구]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사례 연구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 기업환경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기업환경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기업을 둘러싼 작금의 글로벌 환경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무한경쟁에서 생존하지 못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있다 할 것이다. 또한 코로나 팬더믹 사태는 기업환경을 악화시키는 대표적 요인이라 할 것이며, 오늘날 기업들은 기업이 처한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 할 것이며, 이를 참고하여 본 과제에서는 기업환경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기로 하겠다.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인터넷을 통한 사업 대부분이 네티즌의 주류층인 20~30대 남성을 대상으로 시작한다. 그러기에 여성 네티즌을 대상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코스메틱랜드는 그 시작부터가 모험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코스메틱랜드의 도전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 현재 2만 여명의 여성이 회원으로 가입하였고, 인터넷 시장에 뛰어들려는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너도나도 코스메틱랜드를 그 발판으로 삼고 있다. 하지만 코스메틱랜드의 시작은 그리 순탄치 만은 않았다. 하장품 회사들에게 해외 화학정보를 제공해온 KIC사는 1996년 화장품과 인터넷을 접목시킨 쇼핑몰을 만들어볼 계획으로 인
  • [마케팅사례연구] CJ39쇼핑 마케팅 사례 및 기업분석
  • [마케팅사례연구] CJ39쇼핑 마케팅 사례 및 기업분석 LG 홈쇼핑은 종합채널이지만 , 상대적으로 고급 품목에 주력하고 있다 . 식품, 레저 스포츠 용품 , 가전용품, 문화용품, 의류, 패션잡화, 서비스 등이 9 개의 상품 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 Place 지난해부터 의욕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택배 맞춤 서비스를 서울 전지역은 물론 전국으로 확대 실시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할만한 택배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이에 , CJ39 쇼핑은 제일제당의 택배 회사인 `CJ GLS` 와 함께 서울 전지역을 50 개 권역으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