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애플 마케팅애플 글로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60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0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애플 마케팅애플 글로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446008
수정일 2018.06.01 등록일 2018.06.01
페이지수 60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애플 마케팅,애플 글로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애플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경쟁업체와 비교

향후 전망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질의응답

본문내용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애플 마케팅애플 글로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Apple
설 립 : 1976년 4월 1일

목 적 : 개인용 컴퓨터 판매

창립자 : Steve Jobs
Steve Wozniak

現 CEO : Timothy Cook

창업자 Steve Paul Jobs
1976 스티브 워즈니악과 애플컴퓨터 공동 설립

1985 애플에서 퇴출이후 넥스트 설립

1996 애플의 스티브잡스 재영입

1997 애플의 구조조정과 함께 임시 CEO 로 복귀

~2011. 08 애플 최고경영자(CEO)

現 CEO Timothy D. Cook

1998 애플수석부사장으로 스카웃

2004 스티브잡스의 췌장암 수술로 인한 CEO직 대행

2007.01 애플 최고운영책임자(COO)

디자인 경영의 사전적 정의

디자인 경영(Design management)은 회사와 같은 조직에서
디자인과 관련된 의사 결정을 할 때에 시장상황과 고객 중심적인 방법으로
최적화하여 접근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을 통해 회사의 경영 목적을 이루려는 방법이기도 하며
이를 통해 서비스, 제품, 조직의 디자인 관련된 사항을 최적화하여
생산성, 경쟁력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애플의 디자인 경영 사례
1998년 출시한 iMac G3

반투명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CRT 모니터가 탑재된
형태 (일체형pc)

2) 다양하고 개성있는 5가지색

소비자로부터 뜨거운 반응
혁신의 아이콘으로 부상

참고문헌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1) '애플' CEO '스티브잡스'의 인문학적 사고를 적용한 디자인 경영 연구
(A)Study on Design Management of 'Apple' CEO
'Steve Jobs' Applying Liberal Arts Thinking

2) 디자인 경영을 통한 기업가치제고에 관한 연구

KT 경제/경영 연구소

애플의 혁신과 성공

제품디자인으로 차별화한 애플

KB 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애플 마케팅애플 글로벌 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 [국제경영학]애플 아이팟(i-Pod)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Ⅲ i-Pod의 성공요인분석 3-1 i-Pod의 디자인분석 i-Pod이 MP3의 정석으로 자리매김한 가장 핵심적인 요인은 바로 심플한 디자인일 것이다. 디자인 역량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애플의 경우 2007년 브랜드 가치와 매출액이 2003년 대비 각각 2.0배, 1.7배 증가하며 디자인 역량이 브랜드 가치와 기업 성과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음을 알려주고 있다. 즉, 이전의 품질우월주의와 가격경쟁력의 영업활동이 디자인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단편적인 예라고 할
  • BMW 경영전략(자동차 마케팅전략 기업분석 기업경영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 BMW 경영전략(자동차 마케팅전략 기업분석 기업경영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BMW란 `Bayerische Motoren Werke`의 약칭이다. 강력한 엔진, 스포츠카 같은 승차감에 효과적인 브레이크를 지닌 차의 대명사와도 같은 BMW는 벤츠와 쌍벽을 이루는 독일의 자랑이다. BMW는 1928년부터 자동차를 생산하기 시작한 메이커지만 이에 앞서 1917년에 모터바이크 메이커로 출발한 사다. 1930년대 후반에는 유명한 326과 328 등을 내놓았고 2차대전 때는 군용차와 항공기를 만든 뒤 전쟁 말기에는 제트엔진까지 제작하는 등 아주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갖고
  • 애플(apple)기업분석및 마케팅4p,STP전략과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 애플(apple)기업분석및 마케팅4p,STP전략과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Place 다우 데이터 통한 국내 판매 - 다우데이터의 국내외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유통해온 인프라 기반으로 차별적인 시장 개척 및 채널 유통구조를 통한 mp3시장 및 스토리지 시장 공약 휴렛패커드(HP)와의 결합 – 유통망 확대 - HP상표를 단 휴대형 뮤직 플레이어 아이팟을 소비자에게 공급 -> 애플의 뛰어난 제품+ HP의 글로벌 배포망 => 시너지효과 인터넷 쇼핑몰 - CJ몰, 인터파크등 -> 취급업체가 경쟁업체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지만 최근 들어
  • 애플마케팅전략
  • 애플마케팅전략 1. 서론 그동안 e-비지니스개론 과목을 수강하며 단일제품으로 수많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던 과거의 매스 마케팅의 시대는 지나가고, 이제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 유형들을 분류하여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에 들어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생산자 중심의 판매에서 소비자 중심의 판매로 변화하면서 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으며, 또한 인터넷과 정보시스템의 활용으로 더욱 구체적이고 정교화 되어가고 있다.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닌, 직
  • (경영전략) 애플사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swot 모두 포함)
  • (경영전략) 애플사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swot 모두 포함) 1. 선정동기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을 알게 되었다.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하였고 iPod은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각적, 미적인 즐거움만이 애플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의 전부는 아닐 것이다. 따라서 1970년 후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l과 애플ll, 그리고 지금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