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블랙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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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신라면블랙실패사례

목차

1. 농심 기업 소개
2. 신라면 블랙
1) STP
2) 4P
3) 매슬로우 욕구이론
3. 하지만 : 신라면 블랙 실패
4. 왜 실패했을까?
1) 4P
2) STP
3) 동기유발실패
5. 농심의 대처 방식은?

본문내용

신라면블랙실패사례

세계를 향한 힘찬 비상

21세기를 맞이한 농심은 50년, 100년 앞을 내다보고 최고의 품질과 기술로 승부하여 지속 성장을 이룩해 나간다는 각오 아래 이제까지 쌓아온 역량을 국제화 세계화에 집중시켜 나갔습니다. 이어 2000년 11월에는 세번째 중국 공장인 삼양공장을, 2002년 11월에는 청도 제 2 공장을 준공, 급성장하는 중국에서 한국의 맛을 전파하고 시장을 확대하는 데 큰 힘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가운데 2001년 10월에는 세계적인 전략컨설팅 그룹인 베인 & 컴퍼니사 로부터 국내 연간 매출 1조원 이상 71개 기업 중 삼성전자, sk텔레콤과 더불어 '10년 연속 지속성장 가능 기업' 으로 선정 되는 등 도약하는 농심의 위상을 나라 안팎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박람회를 찾은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일본과 미국에 수출됐으며 아시아나 국제선의 기내식으로도 선정돼 6월부터 공급된다고 29일 밝혔다.
'블랙신컵'은 일본 현지 대형 유통업체 '이토요카도'에 입점, 150만개가 수출됐다. 미국은 농심아메리카를 통해 수출, 미국 유통체인 'H-Mart'등 현지 대형마켓에 5만개가 입점을 완료했다.
이처럼 블랙신컵이 출시 3주만에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는 것은 세계 80여개국에 수출돼 호평받는 '신라면'과 '신라면블랙'의 영향이 크다.
신라면은 1997년 일본 최대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통해 일본 전역으로 판매되었다.

세계적인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농심이 신라면 로고가 새겨진 ‘신라면 UT’ 제작.
농심 재팬의 출범 10주년을 맞이하여 발매, 세계 시장에 신라면, 블랙신컵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
유니클로는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는 다양한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 진행을 해왔다.
농심과의 협업을 통해 일본 내에서 농심은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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