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Southwest

자료번호 p711994
수정일 2011.03.15 등록일 2011.03.15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ho*******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여기저기 자료내용을 붙이거나 전체활용을 하지 않은 직접 작업한 레포트입니다.
A+ 점수는 기본이고 높이 평가받았던 레포트이니 레포트 퀄리티는 걱정안하셔도됩니다.
보장합니다. 참고로 항공 마케팅 강의 레포트였으며 경영이나 마케팅 쪽 사례 연구 레포트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좋은 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Ⅰ. 서론
사례연구의 의의 및 사례연구 대표 기업 선정

Ⅱ. 본론
1. 기업소개
(1) ‘Southwest Airlines’ 사 연혁
(2) CEO 'Herb Kelleher' 소개 및 기업문화
(3) 미션과 비전
2. SWOT 분석
3. Marketing 활동 및 성공요인 분석
(1) Niche Market Positioning 전략
(2) 혁신적인 방법을 통한 저비용 서비스 채택
(3)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 실현
(4) 경영자의 탁월한 Leadership 및 경영철학

Ⅲ. 결론
사례연구를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Southwest
Ⅰ. 서론

경제의 성장, 교육수준 및 삶의 질 향상과 함께 환대산업의 발전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과거에 비해 소수 시장이었던 환대산업이 거대한 산업으로 성장하면서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그에 대한 여러 대안과 아이디어 및 전략 경쟁이 시작되었다. 즉, 각광 받고 있는 현재의 환대산업은 단순한 핵심적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세분화되고 멀티적인 고객의 욕구 및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에 전사적인 힘을 쏟고 있는 시점이다. 사람과 사람간의 상호적 교환에 의해 기업의 상품인 서비스 및 제품 가치 창출과 소비가 이루어지는 환대산업의 특성상 인적자원의 중요도가 매우 높아짐과 함께 과거에는 제조업이나 단순한 기업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마케팅이었던 관점에서 보다 폭넓고 깊이 있는 환대산업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전략이 더욱 더 강조되며 주목되고 있다. 이 마케팅 전략은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 급격한 외부 변화에 대한 탁월한 경영 방식을 추구하는 것이 모든 기업경영의 ‘Key Point’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 역할과 결과적 가치는 상당하다.
따라서 실제적으로 마케팅에 관한 통찰과 그 시사점을 얻기 위해 국제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환대산업에서 행해지고 있는 마케팅 활동들을 사례 연구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환대산업의 대표적인 항공 산업 중 미국 대학 MBA 과정을 포함한 대부분의 모든 경영학을 바탕으로 한 기업에서도 필수 사례 연구로 지목하고 있는 미국의 ‘Southwest Airlines’ 사를 마케팅 사례분석의 대표 기업으로 선정했다. 이 항공사는 ‘Fun’ 경영의 선두자로서, 이색적이면서도 전형적인 경쟁 방식을 뛰어 넘어선 경영 방식과 함께 9.11 테러 사건 당시 미국의 모든 항공사가 수익 경제적 불안상태를 맞이하는 가운데에서도 유일하게 흑자경영을 성공시킨 기업으로서 저가 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연구적 가치가 높은 항공사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Southwest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 및 경영성공전략 (key points of southwest airlines's success)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기업분석 및 경영성공전략 (key points of southwest airlines's success) 비행기 기종의 단일화 항공사 소속의 정비원이라면 누구나 정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비행기 유지 관리 비용과 훈련비용, 부품 재고를 최소화하는데 유리함 컴퓨터 장비의 표준화 → 운영을 단순화 시킴으로써 시간과 금전적 절약을 할 수 있다. 정확/신속성 20분 이내에 비행기를 재 운항 : 다른 회사들에 비해 35분 정도 빠르게 재 운항 → 비행기 수를 줄이는데 기여 승객의 아침 식사를 게이트에서 제공 : 비행기
  •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1. 항공 운송업의 개념항공 운송업은 항공법 제 2조 18항에 의하면 “타인의 수요에 응하여 항공기를 사용하여 유상으로 여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사업”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여행객을 일정한 시간을 정하여 일정한 장소에까지 운송하는 정기적인 것과 부정기로서 계약에 의하여 운항하는 부정기 항공운송이 있으며 수시로 여행객에게 목적지까지 사용하게 하는 항공기 사용사업이 있으며 타인의 항공기를 이용하여 승객을 운송하는 항공운송 이용사업 및 항공기를 주유(周遊)하는 등 하늘을 이용하여 항공기를 운송수단으로 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반드시 공항을 필요로 하는
  • 스위스항공사의 경영전략
  • 스위스항공사의 경영전략 들어가면서... 항공사의 특별한 마케팅을 조사하기 위해서 어느 항공사를 선택할 것인가를 생각하던 중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나라의 항공사를 조사하고 싶었기 때문에 스위스 항공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먼저 스위스는 세계 최고의 관광지이며 바다와의 직접적인 연계가 없고, 적은 인구와 천연자원이 부족한 좁은 국토의 내륙국가로서 일찍이 항공과 국제무역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세계 관광객들의 여행 목적지나 각종회의 참가자들의 만남의 장소뿐만 아니라 무역과 산업의 교류의 장, 국제적 금융과 문화의 중심지로서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매개역할을
  • (항공사마케팅) 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 (항공사마케팅) 우리나라 항공사 마케팅전략 분석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국제교역량의 증대뿐만 아니라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항공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지역은 매년 10%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시장으로 부상하였다. 그로 인하여 아시아 지역의 각 국가들은 항공 중심지역(Hub)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경쟁적으로 대규모 첨단 공항을 건설하고 있으며, 자국 항공사들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항공안전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적인 노력과 세제의 지원, 안전관리 제도를 강화하는 등 정책적인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
  • 항공사 alliance전략
  • 항공사 alliance전략 1.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통적인 국제기업협력에 대비되는 개념으로서 학자들이 전략적 제휴를 정의할 때, 전략적 의도(Strategic Intent)와 전략적 형태(Strategic Form)라는 두 가지 기준에 따라 광의와 협의로 정의하고 있다. 첫 번째 기준에 의하면, 전략적 제휴는 기존의 기업협력과 다른 협력동기나 협력범위, 그리고 협력 당사자 관계 등 특별한 전략적 의도가 있는가를 중심으로 정의한다. 즉, 기존의 국제기업협력이 남북관계에 있는 두 세 개 기업 사이의 결합을 통해 제3국 시장 등 제한된 시장영역에서의 기술이전이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