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 및 마케팅조사및 참이슬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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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 및 마케팅조사및 참이슬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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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및 마케팅조사및 참이슬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참이슬 소개
가. 하이트진로의 연혁
나. 참이슬 소개
다. 브랜드 네임

2. 환경적 요소
가. 인구통계학적 환경
나. 사회 문화적 환경
다. 경제적 환경

3. 참이슬 마케팅 전략분석
가. 참이슬 SWOT분석
나. 참이슬 STP 전략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다. 참이슬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4. 참이슬 지방지역 마케팅사례 조사

5. 참이슬 경쟁사 분석
가. 처음처럼 소개
나. 처음처럼 SWOT 분석
다. 경쟁상황분석
라. 광고 비교분석
-참이슬 광고 VS 처음처럼 광고

6. 보고서 요약

7. 결론
(1) 발견점 요약 및 제안
(2) 참이슬 마케팅 한계점
(3)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참이슬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참이슬 제품분석 및 마케팅조사및 참이슬 경쟁사(처음처럼)전략과 비교분석및 참이슬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3) 대량사용자(Heavy User)를 공략
‘처음처럼’은 유통업계 마진보장 출고가를 낮춤으로써, 대량 사용자인 주류 도매상이나 각 주류 판매 업소 주인들은 인하 분만큼의 마진을 더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낮아진 출고가는 할인점이나 소매상에서의 소비자 판매가를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져 오면서, 경쟁자인 진로의 ‘참이슬’보다 낮은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마진을 더 확보하는 사람들과 저가격을 선호하는 사람들로 인해 판매량이 상승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숩니다.
4) 젊은이들이 많이 몰리는 서울 강남과 종로, 대학로 및 수도권지역 공략
지역마다 그 지방의 소주가 자리 잡고 있어서 ‘처음처럼’이 처음 시장 진입 시, 기존의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습니다. 그리하여 ‘처음처럼’은 기존의 선택된 세분시장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감안한, 젊은 세대들이 집중되는 곳을 타겟 지역으로 삼았습니다. 서울 등 수도권 지역을 집중, 그 중에서도 젊은 세대들이 밀집하는 강남, 종로, 신촌, 대학로 등의 노른자위 상권에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 Positioning
1) 이미지 포지셔닝
신제품에 긍정적인 이미지를 위하여 이영애를 모델로 캐스팅 하고 “정말 좋죠? 깨끗하니까”라는 카피를 사용하여 제품의 깨끗한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시장 진입에 성공 후에는 황수정을 모델로 기용 하여 “수정처럼 깨끗한”이라는 카피로 역시 깨끗한 이미지를 이어 갔습니다.
2) 속성/편익 포지셔닝
국내 최초로 대나무 숯 여과공법을 도입하여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당시 주류이던 25도수 보다 낮은 23도수로 출시 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2006년 HITE와의 합병으로 질이 향상되면서 두꺼비 로고를 이용하여 가장 맛있는 온도에서 두꺼비가 나타난다는 것으로 소주의 신선도와 맛을 부각시켰습니다.
3) 사용 상황 포지셔닝
깨끗하고 순한 이미지 구축에 성공한 참이슬은 “소주가 제일이다”라는 상황적 카피를 사용하여 당시 SBS 여인천하 매향역의 배우를 기용하여 술의 멋과 맛, 풍류를 즐기는 매향의 캐릭터와 소주의 본질을 연관시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최고 점유율을 확보한 뒤에는 일상 생활 속 상황에 친근하게 다가가는 포지셔닝을 사용하였습니다.
다. 참이슬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 Product
1) 천연 대나무 활성 숯 공법(BCA공법)
BCA 공법이란 물이 소용돌이치며 도는 와류작용을 이용해 물과 대나무숯의 접촉공간을 증대시켜, 대나무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온 등 필수 미네랄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공법이다. 또한 대나무숯 정제과정을 거쳐 제조한 소주의 모든 성분에 미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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